본문 바로가기
커피 관련 정보

커피과 술은 공통점이 많은 음료이다!

by !#%%@)*[%(] 2020. 8. 26.

저는 커피 블로그 입니다. 하지만 커피 블로그에서 글을 쓰면서 느낀것 중에 커피랑 술은 공통점이 많다고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그 생각을 한 이유중 하나는 둘다 액체입니다.

당연한것을 이야기하는것 같지만 음료수 또는 물도 액체인데 공통점은 술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중 하나는 예전에 물장사가 돈이 남는다!! 라는 말도 있어 예전에는 술장사 지금은 카페창업이 유행하는것이 아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이번글은 커피랑 술은 비슷하다!! 라는 말을 하고 싶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면 돈이 되니까 비슷하다가 생각할수 있지만 또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이유로 커피과 술은 비슷하다고 생각할까요?? 바로 기호 식품이라는것에 성격이 같다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커피랑 술은 한잔 두잔은 사람들 한테 좋은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 섭취를 많이 하던가 술을 많이 섭취하면 양날에 검으로 사람한테 안 좋게 작용합니다

네 맞습니다. 제가 여러번 커피 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술도 마찬가지로 한두잔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엔돌핀 상승 효과로 레드 와인 한두잔은 건강에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커피 효능, 술 효능이 공통점은 한잔, 두잔 몸에 좋고 그이상 많이 마시면 몸에 해로운 작용을 합니다. 그니까 즐기는 정도로만 마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술보다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  점점 증가하고 포차 창업 하는사람보다는 카페 창업 희망하는 사람이 더 많고 무서울정도로 카페 숫자가 늘어나고 지금은 포화 상태 입니다.

자연스럽게 술집에서 카페로 많이 넘어가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커피과 술 비슷하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정리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주절주절이야기한것도 있지만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것은 커피랑 술이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다음에는 술과 커피의 만남, 커피 칵테일 만드는 법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