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관련 정보

이번 추석 선물 키워드는 홈카페, 홈술, 건강 이다.....코로나로 바꾼 추석...

by !#%%@)*[%(] 2020. 9. 1.

이번 추석 선물 키워드는 홈카페, 홈술, 건강 이다.....코로나로 바꾼 추석...

기나긴 8월이 가고 가을이 생각나는 9월이 왔습니다. 오늘 9월 1일 특집으로 어떤글을 작성해볼까요??

오늘은 추석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코로나19 떄문에 추석도 많이 바꾼것은 아시나요??

코로나19로 변경된 추석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먼저 추석선물 키워드가 먼저이야기 하겠습니다. 추석 선물세트 키워드는 건강,홈술,홈카페로 나타났다.

이키워드는 31일 이마트가 추석을 한달 앞두고 주요 선물세트 동향을 분석한 결과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16일간 이마트 추석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57%신장했다. 이어 건강세트 및 커피, 와인 세트 판매량이 매출을 견인했다. 이마트 측은 사전예약기간 건강세트의 매출이 작년 대비 285%늘었다면서 올해 처음 선보인 위생세트 역시 800세트가 넘게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사회자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홈술,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와인과 커피세트도 잘 팔렸다. 와인세트경우 18일 동안 약 4500세트가 판매됐으며, 작년 동기 대비됐으며, 작년 동기 약 96.1% 신장했다. 커피세트 역시 126% 신장을 기록했다.

올해 긴 장마도 추석 선물세트 과일 물량에 큰영향을 끼친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선물세트의 대명사인 과일 세트가 일조량 부족으로 잘 자라지 않아 물량 확보가 어렵다. 가장 물량확보가 어려운 과일은 배다. 배 성장은 일조량이 중요한데 긴장마로 크기가 자라지 않아 선물세트에 쓰일 큰배가 부족한 상황이 나타나고 있다.

추석선물 친구 사과도 물량 수급이 어렵다고 합니다. 한국 농폰경제연구원은 사과 공금량이 작녕 대비 약 10%가 할락으로 예측했다.

이예 이마트 물량을 구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먼저 신선도와 당도에는 이상이 없는지 크기와 모양이 규격화되지 않아 비급으로 분류된 상품을 전체 매입하는 풀셋 매입을 통해 물량을 확보했다고 전해졌다. 

이야기 해하다가 홈카페 보다는 추석선물에 대장급인 과일선물로 이야기가 빠졌네여ㅋㅋ 커피 관련 물건들도 선물세트로 매대로 올라고 있습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추석선물세트가 많이 팔리는것같아 좋은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주위 사람들한테 선물할려고 하는 마음이 많은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