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관련 정보

당황시켰던 카페 메뉴는? 바로 에스프레소 콘파냐 입니다.!!

by !#%%@)*[%(] 2020. 9. 3.

당황시켰던 카페 메뉴는? 바로 에스프레소 콘파냐 입니다.!!

이건 제 친구썰입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하나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제 친구는 사회생활 시작한지 1년정도 넘었습니다. 회사간에 미팅으로 카페에서 만나서 미팅하는게 있어서 카페에 방문했다고 합니다.  제친구는 커피는 잘 몰라서 카페가면 아메리카노만 마시는 친구였습니다. 미팅사람들이 신기한 음료에 원두를 골라서 음료를 시키고 마지막에 친구가 주문을 했습니다.

친구는 잘몰라서 메뉴판 구석에 있는 커피메뉴에 에스프레소 콘파냐라는 음료를 시켰다고 합니다. 하지만 받은 음료는 두둥!!!!

에스프레소 콘파냐

조금한 에스프레소 잔에 담겨있는 음료......당황한 친구는 원두가 콘파냐 커피인줄 알고 주문했다고 합니다. 이야기를 듣고 너무 웃겼습니다. 한편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음료일수도 있겠다해서 오늘 소개 할려고 합니다.

바로 에스프레소 콘파냐는 어떤 음료인가!!

에스프레소 콘파냐

에스프레소 콘파냐는 에스프레소 위에 크림이 올라간 커피 이다. 진한 에스프레소가 달콤한 크림과 만나 에스프레소 보다 마시기 편하다. 당연히 에스프레소 그냥먹기는 매우 힘들다 이탈리아 사람들도 에스프레소에다가 설탕을 넣어먹는다. 보다 쉽게 마시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주문하는 에스프레소 콘파냐,이런분한테 추천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맛은 좋아하지만 초코릿이나 캐러멜 시럽의 맛과 향이 부담스러운 사람한테 추천 하는 음료이다. 특히 음료는 여름보다는 겨울이 어울리는 커피메뉴이다.

콘파냐를 마실떄는 크림을 입에 살포시 갖다 대고 크림과 에스프레소를 동시에 마시는것이 좋다. 만약 크림이 잔에 딱 달라붙어서 떨어지지 않을떄는 아예 다 섞어서 마셔도 괜찮다. 차가운 크림 아래는 뜨거운 에스프레소가 숨어있으니 무심코 한번에 마시다가 혀가 데일수 있으니 조심하자!!!

에스프레소 콘파냐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하다.

에스프레소 추출하고 예열한 잔에 에스프레소를 담고 그위에 그림을 올리면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