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관련 정보

디저트 초콜릿 대하여

by !#%%@)*[%(] 2019. 1. 14.

오늘은 커피대신 디저트 대해 알아 볼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초콜릿이라는 달콥 쌉쌀륩한 음식이죠?
자 이제 초콜릿 무엇인지 알아 볼까요?

​​초콜릿
초콜릿은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 탐험 과정에서 유럽에 유입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콜릿은 계피 가루와 함께 향이 강한 술에 넣어 먹었는데, 사실 코코아 씨는 매우 써서 그 자체로 먹기는 힘들다. 오늘날의 초콜릿은 설탕과 우유를 첨가해 달고 부드럽게 가공한 것이다.



그래서 카카오 함량이 높으면 건강에는 좋지만 써서 호불호가 강합니다. 몇년전에만 해도 99프로 초콜릿이 유명했었는데 ㅋㅋㅋ

그러면 카카오는 무엇이고 코코아는 무엇인지 어떤 차이인지 알아볼까요 ㅋㅋ
제가 더 궁금해서 공부한후 글을 올려요!!


카카오는 초콜릿의 원재료가 되는 카카오콩을 생산하는 식물의 이름이으로 카카오나무는 코코아나무라고도 부르며 카카오나무의 열매 속에 들어 있는 씨앗을 카카오콩이라고 하는데 이것으로 초콜릿을 만든다.

코코아란 카카오콩을 갈아 만든 분말을 가리키는 말로 이 분말을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만드는 초콜릿 맛의 음료 역시 코코아라고 한다.


미국식 영어에서도 카카오나무와 카카오콩을 카카오라고 부르며, 분말과 따뜻한 초콜릿 음료는 코코아라고 한다. 이외 가공 처리한 것은 모두 초콜릿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초콜릿, 카카오, 코코아를 구별하는 방식도 미국식 영어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반면 영국식 영어에서는 카카오라는 말을 쓰지 않으며, 코코아가 카카오를 뜻한다.

아 우리는 미국을 영향 받아 카카오 코코아 초콜릿. 이러게 구분하는거 같습니다!!
이러게맛있는 초콜릿 원료를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초콜릿 먹으면 좋은점과 나쁜점을. 소개 할려고 합니다. 기대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