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관련 정보

커피와 코코아 조합?? 이조합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by !#%%@)*[%(] 2020. 7. 27.

커피와 코코아 조합?? 이조합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제목 보고 엥 정말??이야 생각이 드신분이 있나요?? 저도 처음 보았을떄는 엥 이게 가능할까??생각이 들정도로 너무 신기 했습니다. 맛도 좋다면 커피와 코코아 조합해서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좋을것습니다. 맛이 상상이 안가지만 ㅋㅋㅋㅋ

그러면 커피와 코코아 만남에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코코아

우선!! 커피의 카페인이 우리몸의 갈색 지방을 자극하고 코코아의 황산화 성분이 활성 산소를 없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5일 한국 식품 커뮤니케이션포럼에 따르면, 미국의 종합 미디어 채널인 Tnonline.com은 `커피 개선해 당신의 건강 개선(Improve` your coffee, improve your health)이란 제목의 지난 17일자 기사에서 커피와 코코아의 시너지 효과를 소개 했다.

체내 저장된 대부분의 지방은 백색 지방이며 백색 지방은 활동, 운동을 해도 잘 분홰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심하게 추워서 몸을 떨때 분해되는 갈색 지방은 약 80g 이다. 갈색 지방은 얼마전까지도 포유류의 새끼나 동면 동물에만 존재하고, 성인 몸엔 없다고 알려져 있었다. 백색 지방은 베이지색 지방의 혼합물이 될수 있다. 일부 전문가는 잘 안빠지는 백색 지방을 잘빠지는 베이지색 지방으로 바꾸는것이 비만을 해결하는 열쇠라고 주장한다.

이 추위에 떨지 않아도 갈색 지방을 태울수 있는 방법이 커피를 마시는 것이다. 영국 노팅엄 대학 연구진은 사이언티픽 리포트 지난해 6월호에 커피 한잔을 마시면 갈색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수 잇다고 발표 했다. 커피의 카페인이 갈색 지방을 자극할수있는 성분 중 하나란 사실을 입증 했다는 것이다.

이연구를 수행한 노팅엄 대학의 마이클 시몬스 교수는 갈색 지방은 우리 몸의 다른 지방과 다름 방식으로 작용하고 종종 추위에 반응해 당류 지방을 연소시켜 열을 발생시킨다며 갈색 지방의 활동을 증가 시키면 혈당, 혈중 지방 수치를 개선할뿐만아니라 칼로리를 태우므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기사에서는 커피에 코코아를 넣어 코코아 폭탄을 마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있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코코아엔 플라보노이드, 플라보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이성분은 질병 발생과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제거한다.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 조절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미네랄인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근육강화 보충제인 크레아틴을 매일 5~10mg 과 코코넛 오릴, 탈지 우유, 집중력을 올려주는 아미노산 타로산을 첨가할것을 추천한다.

그러니까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갈색 지방을 자극해서 뺴주고 항산화가 높은 코코아를 같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맛이 궁금해지는 글입니다. 오늘 카페가서 한번 만들어서 먹어봐야지...물이 아니라 우유넣으면 모카 느낌날것같은데 물은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