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관련 소식!

카페 드롭탑 원두 변화?

by !#%%@)*[%(] 2019. 2. 28.

안녕하세요. 커피 관련 글을 쓰는 블로거 입니다.

오늘은 가끔 가는 집근처 있어서 가끔 가는 카페가 새학기 맞아 새로운 변화가 있다고 해서 소개 할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떤 카페인지 부터 소개 할까요?? 바로 드롭탑입니다!!
2월 28일 마지막날에 소식은 카페 드롭탑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오는 3월1일 에스프레소 기반의 전 메뉴에 사용하는 원두를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로 전면 개편하며 고급 커피 대중화에 앞장선다.
 
드롭탑은 이번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를 선보이며 이례적으로 가격을 변동 없이 그대로 유지한다. 이는 기존과 같은 가격으로 커피 품질을 강화, 누구나 최상급 스페셜티 커피를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해 고객만족을 창출하기 위한 혁신의 일환이다.
 
특히 일부 매장이 아닌 전국 매장에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를 도입해 커피 시장 고급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드롭탑 스페셜티 블렌드’는 1년여 간의 준비 끝에 탄생했다.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SCAA)에서 자격 인증을 받은 커피 품질 감별사인 큐·알그레이더와 철저한 사전 조사를 거친 후 해외의 커피 농장을 직접 돌아보며 엄선된 원두를 선정,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다.  
 
커피 전문가들이 참여한 사전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우수한 산미, 단맛 등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가 뛰어나고 커피를 마신 뒤 입안에 남은 맛과 향이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높은 점수를 획득해 품질을 검증했다. 
 
드롭탑 스페셜티 블렌드는 클린한 산미의 ‘브라질 다스 알마스 스페셜티’에 최상급 원두를 블렌딩했다. 상큼한 향미와 달콤함, 고소한 바디감까지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했으며,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싱글 스페셜티가 아닌 스페셜티를 블렌딩한 제품으로, 강한 개성미를 강조하기보다는 은은한 산미와 균형 잡힌 밸런스를 갖출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이는 호불호가 갈리기보다는 누구나 선호할 수 있으면서도 품질이 높은 제품을 통해 대중에게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드롭탑은 전 매장과 모든 커피 메뉴에서 스페셜티를 사용해 소비자는 모든 커피 음료에서 스페셜티 원두를 맛 볼 수 있다. 가정에서도 최상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원두 제품도 출시한다.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로 커피 품질은 높이면서도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원두에 드롭탑만의 로스팅 기법을 적용해 에스프레소 머신으로도 스페셜티 본연의 풍미를 살리며 원두 경쟁력까지 높였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원두, 서비스를 포함한 대대적인 개편은 고객에게 항상 최고의 장소에서 최고의 서비스, 최고의 맛을 제공하고자 하는 드롭탑의 경영 철학이 반영됐다”며 “전 매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커피 메뉴에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를 도입해 커피 품질은 높이면서 가격은 그대로 유지함으로 고객의 만족과 가치상승을 위해 메뉴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SCAA)의 커피 품질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은 원두로 만든 고급 커피로, 커피업계 ‘제3의 물결’이라 불리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데일리안 참고-

그리고 3월 부터 카카오 페이로 결제 하면 20%으로 할인하며 새학기 맞이해 드롭탑이 많은 변화를 가지며 손님을 맞이할려고 합니다. 저는 드롭탑 커피는 그닥 별로 안 좋아 하는 편인데 이번 원두 변화가 있다니 궁금 하네요.       평소에는 드롭탑은 가격은 프렌차이즈중에 위에 가격을 책정하고 커피 맛은 쓴맛이 강해서 저는 별로 안 좋아하고 만약 마신다면 저는 사과 유자차 마셔요~~~이건 추천 드롭탑중에는 사과 유자차 밖에 먹을게 없는듯 이번에 기대 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