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관련 정보

3번쨰 시간 치즈 머핀 만들다

by !#%%@)*[%(] 2019. 8. 7.

안녕하세요. 베이킹 1달 배우기 실천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 세 번째 시간입니다~~ 짝짝짝

일주일에 한번이라서 텀이 길지만 처음으로 직접 빵을 만들고 먹어보고 구어 보고해보는 게 너무 좋아서 매주 화요일만 기다리고 기대하는 사람입니다.

총 다섯번 밖에 없지만 만들고 생각보다 많은 양을 집에 가져가서 좋아하는 사람들이랑 나눠 먹는 재미에 빠져서 어제도 시간을 내서 빵을 만들로 갔습니다.

오늘 만들 빵은  치즈 머핀입니다.

치즈 머핀이라니 저는 평소에 머핀은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많이 먹어보지 못해 보았습니다.

그런 제가 이번 기회에 맛있게 만들어서 머핀 눈을 떠보는 기회를 얻고 싶네요~~~

사진이 뒤죽박죽이라 중간에 레시피가 있는데 만들면서 사진 찍고 정신이 없네요~~

일단 치즈 머핀 만들로 고고~~

 

먼저 저번 초코칩 쿠키처럼 버터를 치대면서 설탕을 넣어가면서 크림화를 해줍니다!!

이때가 젤 힘든 거 같아요.

기계가 절실하게 고맙게 생각하는 시간입니다~~~

 

이렇게 설탕을 다 넣지 않고 조금씩 나눠서 저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설탕을 넣으면 있는 힘껏 저어 주면 돼요~~

 

정신없게 왼손으로 돌리고 오른손으로 돌리고~~

 

설탕이 어느 정도 녹으면 계란 10개를 넣고 다시 휘리릭~~

 

 

단 이번에도 계란 10개를 넣으면 기름과 물이 썩이지 않기 때문에 2알씩 넣고 공기를 주입 하서 휘리리리~~

 

 

팔이 아파서 돌아가면서 저어주고 있어요

서로 눈치 보면서 말이죠~~

드디어 마지막 계란 투하~~

쓰레기는 봉투에 넣어주고 다시 휘리릭~~

다 썩어주고 밀가루랑 베이킹파우더랑 넣어서 반죽해줍니다.

 

반죽은 실리콘 주걱? 이걸로 뭉쳐주면 돼요~~

아 중간에 치즈 가루도 넣어주고 럼(술)도 넣고 같이 뭉쳐 주면 됩니다~~

 

드디어 반죽 완성 했습니다!!

이제 짤 주머니에 넣어 짜주면 됩니다. 

 

짤 때 70%로만 채우고 똥 모양으로 만들지 말고 고정한 상태에서 고르게 펴지게 짜면 됩니다.

 

오늘 분량은 머핀 28개 입니다~ 

그러니 28개 짜서 구워주면 됩니다.

이쁘게 고르게 짜면 돼요 이쁘죠??

 

드디어 나온 레시피 두둥 

궁금한 사람은 참고 해요~~

썜이들고 나온다 ㅋㅋㅋ

오븐에 안에 있다 니오니 너무 먹음직 스럽네요~~~

 

 

뜨거우니 장갑 끼고 틀을 꺼내줍니다~~

 

저희 빵이 다 나왔다!

 

포장하기 전에 조금 식혔다가 포장 해요~~ 왜냐면 눅눅 할수 있다고 함 ㅋㅋㅋ

 

 

이렇게 우리가 가져갈 빵 포장 한땀 한땀 담아서 포장 합니다~

 

오늘 나한테 떨어진 분량입니다!!

오븐에 나오자 마자 먹어 보았는데요~ 치즈 머핀이라고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치즈 맛은 안 느껴짐 ㅜㅜ

치즈 겁나 좋아하는데 아쉽 ㅜㅜ

머핀 싫어하는 이유중 하나는 퍽퍽해서 인데 이건 나오자마자 먹어서 그런지 촉촉하고 물 또는 음료 없이 잘 넘어갑니다.

대신 머핀보다 약간 계란빵 맛이 나는건 ㅋㅋㅋ비밀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