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관련 소식!

올해 20년 식품트렌드는 펀슈머?!! 무슨뜻?인가

by !#%%@)*[%(] 2020. 7. 1.

안녕하세요. 커피 그리고 디저트를 소개 하는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식품업계 트렌드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합니다. 그러면 2020년7월 식품업계 트랜드를 알아 보겠습니다. 그러면 트렌드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식품업계에 따르면 이번 트렌드는 펀슈머 마케팅이다.

언슈머는 재미와 소비자를 합친말로, 재미 와 즐거움을 공유하면서 소비하는 고객을 뜻입니다.

불황 속 단순 제품을 판매하는데 한계가 있고, 제품에 재미또는 스토리를 입혀야 고객을 사로잡을수 있기 떄문에 관련 마케팅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cu편의점은 지난달 31일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커피인 것처럼 먹는 탐앤탐스 떡볶이를 출시 했다. 탐앤탐스 테이크아웃 컵에 떡볶이를 담아 회사 등 몰래 먹을수있는 재미있는 콘셉을 잡은 제품이다. 이제품은 출시는 1주일 만에 2만개 한정 제품이 모두 판매됐다.

 

 

cu는 지난 5월 팝콘을 일반 포장 용기가 아닌 밀가루 포대에 담아 팔아 cu 팝콘 매출신장률을 두배가량으로 끌어 올렸다. 밀가루 포대에 담긴 팝콘을 담았다는 흔하지 않은 모습이 소비자에게 재미있게 다가섰던것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재미를 주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상품들이 매출 향상의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소비자에게 재미와 세로운을 전달할수 있는 기회이고 이런 제품을 꾸준히 개발할것이라고 말했다.

 

 

곰표는 팝콘뿐만이아니라 나쵸, 맥주도 콜라보로 나왔다. 곰표 맥주는 국산 맥주는 국산 맥주 밋밋한 맛을 이제는 새로운 길을 펼치고 있다. 판응도 좋아서 팝콘도 나오고 나초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식품업계 트랜드를 알아보고 공부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2020년 7월은 펀슈머 입니다. 삶이 우울하고 암울한 현실을 조금이나마 벗어나게 도와줄려고 하는 식품업계인것 같습니다. 웃을 일이 별로 없은 현실 식품업계가 만든 펀슈머 제품을 먹으면서 잠시 잊어보는것은 어떤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