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관련 정보

여름 디저트 빙수에 알아 보자!!

by !#%%@)*[%(] 2019. 5. 1.

안녕하세요. 카페 디저트 소개 하는 블로그 하는 방입니다. 

오늘은 디저트 대해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봄이 지나가고 있고 여름이 다가와 빙수의 계절이 곧 오네여  카페에서도 빙수 준비를 많이 하고 선 보일 준비를 하는거 보이고 카페 돌아다니면 신기한 메뉴도 있어서 먹어보고 싶은 욕망이 올라오네요 ㅋㅋㅋ 오늘은 여름 디저트 바로 빙수를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볼려고 합니다.

빙수의 역사 

빙수의 가장 오래된 유래는 기원전 3000년경 중국에서 눈이나 얼음에 꿀과 과일즙을 섞어 먹은 것에서 비롯됐다.[1] 이탈리아의 마르코 폴로의 《동방견문록》에는 중국 베이징에서 즐겨 먹던 'frozen milk'의 제조법을 베네치아로 가져가 전했다는 기록이 있다. 서양에서는 기원전 300년경 마케도니아 왕국의 알렉산더 대왕이 페르시아 제국을 점령할 때 만들어 먹었다는 설도 있는데, 병사들이 더위와 피로에 지쳐 쓰러지자 높은 산에 쌓인 눈에 꿀과 과일즙 등을 넣어 먹었다고 한다. 또 로마의 정치가이자 장군인 카이사르는 알프스에서 가져온 얼음과 눈으로 술과 우유를 차게 해서 마셨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조선시대에 석빙고의 얼음을 관원들에게 나누어 주며 이것을 잘게 부수어 화채 등으로 만들어 먹었다는 기록이 전한다

 

이러게 빙수 역사를 알아 보았습니다!!

빙수 

빙수(氷水, 문화어: 단얼음, 영어: shaved ice)는 얼음을 잘게 부수어 갈고 당밀 또는 설탕과 그밖의 감미료를 섞은 얼음과자이다. 주재료인 얼음은 과거에는 천연 얼음이 쓰였지만 나중에는 인조 얼음이 생산되고 양질의 감미료가 개발되면서, 현재는 삶은 팥을 넣은 팥빙수나 각종 과일을 섞은 과일빙수로 개량되어 여름철 청량 음식으로서 많은 사람이 즐기게 되었다. 얼음을 깎아 부수는 기계도 처음에는 대패 모양의 단순한 도구였으나, 이후 손으로 돌리는 수동 회전식을 거쳐 현재는 전동식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

저는 팥 빙수 보다는 과일 빙수가 더 좋아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예전에 아이스크림 팥빙수에 우유 부어 먹으면 맛있던 추억이 있지만 요즘에는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맛있는 빙수들이 많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 빙수도 엄청 좋아해서 카페 투어 하면서 먹어봐야겠어요. 

오늘은 빙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 맛있는 빙수를 추천 하는 시간을 가져 볼생각도 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