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관련 소식!

스타벅스 1~10월 결제금액 1조6207억원, 전년비 27%↑…커피전문점 모두 상승세 이다

by !#%%@)*[%(] 2019. 11. 20.

안녕하세요. 카페 그리고 디저트를 소개 하는 블로그입니다.

저는 카페 관심이 많아서 카페 관련 소식을 많이 전해드리는 편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으로 인사드릴지 궁금 하지 않나요? 이번소식은 커피 전문점 결제 금액이 작년보다 대부분 늘었다는 소식입니다.

과연 얼마나 올랐는지, 그러면 카페 창업을 고려 할정도로 올랐는지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스타벅스 1~10월 결제금액 1조6207억원, 전년비 27%↑…커피전문점 모두 상승세 이다

앱 시장분석업체 와이즈앱은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스타벅스 결제금액이 1조620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조2792억원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19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8년 매출액 1조5223억원, 영업익 1428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와이즈앱은 2019년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 주요 커피 전문점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했다. 조사 결과, 상위 6개 주요 커피 전문점의 결제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스타벅스는 2019년 1월~10월 결제금액 1조620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투썸플레이스는 48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이디야커피는 4594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할리스커피는 1969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커피빈은 1575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빽다방은 1403억원으로 전년 대비 21% 상승했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2019년 10월 기준 712만명이 결제했다. 1회당 월평균 결제금액은 1만3000원씩 2회를 결제해 2만6000원을 소비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타벅스는 총 결제금액 상위 6개 커피전문점 중에서 총 결제금액, 총 결제횟수, 총 결제자수, 1인당 평균 결제금액, 1인당 평균 결제횟수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스타벅스의 성별·연령별 결제금액 비중은 30대 여성이 19.2%로 가장 높고, 30대 남성이 15.7%, 20대 여성이 15.8%, 20대 남성이 11.2%로 2030세대의 결제금액이 전체 결제금액이 62%를 차지했다.

와이즈앱의 표본조사는 가맹직영 구분 없이 커피 전문점 결제 총 금액을 추정한 것이다. 결제금액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조사한 것이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 정보로 생각 해보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저 프렌차이즈 커피집이 작년 매출보다 더 올랐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에는 30대 여성이 제일 소비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정도로 타겟을 소비층을 선택할떄 고려 해볼만한 정보 입니다.

여기서 합리적의심을 해야 합니다. 작년보다 매장수가 많이 늘었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디야는 3000호점을 오픈 했다는 소식으로 모든 지역 프렌차이즈 커피점이 다 올라가는것은 아니다~ 라고 생각하고 커피 시장은 아직 더 커지는 시대이다라고 생각 하면 될거 같습니다.

오늘은 카페 결제 금액 대한 작년과 비교를 해보는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