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관련 정보

배스킨라빈스 모델 엘라 그로스 성 상품화 논란

by !#%%@)*[%(] 2019. 7. 2.

안녕하세요 카페 디저트를 소개 하는 블로그 입니다.

매달 31일 되면 할인 하는 곳 그곳 아시나요?? 게임으로 유명하고 이제는 우리 사이에 너무 친숙하게 다가온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습니다. 그 아이스크림 가게인 베스킨라빈스가 논란이 있어서 오늘은 베스킨라빈스 대해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일단 먼저 제가 어렸을때는 편의점 슈퍼에서 사먹는 아이스크림이 유일한 하교길에 꿀이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좀 고급진 아이스크림? 한 컵에 2000원 짜리 베스킨라빈스가 생기고 처음에는 너무 비싸서 누가 사먹을까 했던 그가게가 맛있는 맛, 아주 다양하게 먹을수있고 그레서 어느 순간에는 베스킨라빈스가 너무 친숙한 가게가 되었습니다.

매달매달 새로운맛으로 우리의 입맛을 즐겁해주는 베스킨라빈스 이달에 맛을 광고 하는것이 논란이 있어서 사과도 하는 사건이 있어서 오늘은 베스킨라빈스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엘라 그로스 CF’ 성 상품화 논란 일자 광고 삭제·사과

아이스크림 업체 배스킨라빈스의 새 광고가 어린이 모델을 성인 모델처럼 연출해 성 상품화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배스킨라빈스는 광고를 삭제하고 사과했다.

6월 29일 배스킨라비스 측은 자사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고객님들께 사과드린다”면서 장문의 글을 올렸다.

배스킨라빈스 측은 “지난 6월 28일 배스킨라빈스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공개한 당사의 ‘핑크스타’ 광고영상 속 어린이모델 ‘엘라 그로스’의 이미지 연출이 적절치 않다는 일부 고객님들의 의견이 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배스킨라빈스는 7월에 출시하는 신제품 ‘핑크스타’ 아이스크림의 이미지 표현을 위해서 세계적인 어린이모델 ‘엘라 그로스’를 캐스팅했다. 이번 광고는 어린이임에도 당당하고 개성 넘치는 엘라 그로스의 모습과 핑크스타의 이미지를 연계하기 위해 기획됐고, 해당 어린이모델의 부모님과 소속사를 통해 충분한 사전 논의 후 제작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광고영상 촬영은 엘라 그로스의 부모님의 참관하에 일반적인 어린이모델 수준의 메이크업을 했으며, 평소 모델로 활동했던 아동복 브랜드 의상을 착용한 상태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배스킨라빈스는 “그러나 일련의 절차와 준비과정에도 광고영상 속 엘라 그로스의 이미지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해당 영상 노출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이어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고객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충고에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번 배스킨라빈스의 모든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6월 28일 공개된 배스킨라빈스의 광고 영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동 모델 엘라 그로스가 등장해 화제가 됐다. 그러나 공개된 영상 속에서 엘라 그로스는 진한 메이크업을 하고 민소매 드레스를 착용한 채 등장해 마치 성인 여성처럼 연출돼 아동을 성 상품화했다는 논란이 일었다.-스포츠 경향 참고 -


이번 여름 신제품을 소개 하는 cf에서 아동을 성상품화로 했다고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요즘 성 상품화 이단어가 인터넷상에서 오르고 내리고 있는데여 저는 이 단어 쓰는 자체가 배려가 아닌지 않나 합니다. 아무리 주 타겟층이라고 해서 사과문 올리고 객관적으로 법적으로 어긋난게 없다고 생각하는사람도 많습니다. 저도 그러게 생각 하고 청원에 올라 왔지만 아무것도 처벌이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동의랑 소속사랑 충분한 상의를 통해 cf를 찍었고 아이도 동의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성상품화 빌미로 이모가 지켜줄게 이러게 댓글과 논란을 발생을 시켜 사과문을 받고 더이상 영상 노출을 막는 행위는 도가 조금 지나친거 같습니다.

물론 우리가 먹는 브렌드가 우리 목소리 들어주고 우리의 뜻을 반영해주는것은 좋으나 우리가 좋은 피드백을 줘서 피해자가 발생 하는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cf속 주인공이 처음 찍기로 했을떄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하니 마음이 씁쓸합니다. 

자 오늘은 베스킨라빈스 논란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제 글이 마음이 들었거나 궁금한것이 있으면 좋아요 그리고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