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관련 정보

마그마 카페에서 열리는 커핑 원데이 프로그램 후기 글!

by !#%%@)*[%(] 2020. 6. 14.

안녕하세요. 카페 그리고 디저트 소개 하는 방입니다.

 

저번에 커핑 하로 간다고 기대 한다고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오늘은 금요일에 다녀온 커핑 수업 후기를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볼려고 합니다.

카페에서 열리는 원데이 프로그램이 있어서 커피 공부도 하고 커핑이 신기 해서 신청했습니다.


바로 인스타를 보고 신청 했습니다. 마그마는 강남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당일 저는 일찍부터 준비해서 카페투어도 할겸 미리가서 카페도 돌아다니고 커핑 하로 갔습니다.

라마르조꼬리네아 다들 아시나요?


커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라마르조꼬리네아 머신 모르는 사람 없을정도로 유명한 커피 머신 회사 입니다.

알고보니 원데이 프로그램이 라마르조꼬리네아 준비했다고 해서 더 기대가 되면서 기달리고 있습니다.

아~~ 1층에서 마그마 카페에서 커핑하기전 커피 한잔 하면서 이야기하면서 알아낸 소식입니다. 또한 1층과 지하 1층은 마그마 카페이고 위에는 로스팅 그리고 라마르조꼬리네아 사무실 그리고 뜬금없이 한의원이 있습니다.


두 사자들이 지키고 있는 맷 카페 방문부터 하겠습니다


드립으로 우간다 찬조 그리고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두잔 마셔보았습니다.

두개 가격은 많이 차이 나고 우간다가 좀더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다고 커피맛을 내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는 우간다가 원두 맛을 잘 살렸다? 라는 평을 남기며 좋았고 엘 파라이소는 원두로스팅이 오버 되서...조금 실망 했습니다.


시간이 되서 3층으로 올라가서 원데이 프로그램 시작 했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 때문에 커핑이 아니고.....그냥.........말이 안 나올정도......돈이 아까웠습니다.

이유는 커피 초급자 막 입문하는 사람 초점으로 맞추어 있고 거기있던 사람이 커피 관한이야기를 하면 머신자랑 마그마 원두 자랑으로 끝나서 좀 별루였습니다.

물론 라마르조꼬리네아 커피머신은 자부심 가질정도로 좋은 회사는 맞지만 서로 장단점을 설명해주고 커피 지식, 또는 이야기, 원두 관해서 수업을 원했지만..... 라마르조꼬리네아. 커피머신 한번 추출 하고스팀도 우유가 아닌 세재로 휴 3만원이면 한사람당 원두 두개 우유정도 준비 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조금 기대가 강한 만큼 실망이 크네여...무료보다 못한 수업이라서 매우 아쉽다.. 라는

쓰다보니 악평을 남긴것 같네여ㅜㅜ 그리고 조금 신기한게 마그마 카페에서 열린줄 알았는데 라마르조꼬리네아 머신 회사 사람들이 강의 했습니다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