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관련 정보

커피 3잔 이상 마시면 편두통 위험 하다

by !#%%@)*[%(] 2019. 8. 9.

안녕하세요. 커피 관련된 소식을 전해주는 블로그 입니다.

밥먹고 커피 한잔 하는게 자연스러운 요즘 예전에는 봉투 커피 즉 인스턴트 커피 마시고 그랬는데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아메리카노 즉 원두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몸에도 더 좋고 당도 별로 없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은 된다고 하죠 ㅋㅋ

하지만 커피가 몸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많지만 그 반대로 안 좋다는 결과도 있어서 소비자들은 고민입니다.

내가 밥 먹고 마시는 커피가 몸에 좋은것지>? 아니면 몸에 안 좋지만 맛있고 정신 들게 해주는건지? 좋다는연구 결과는 저번에 소개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커피는 많이 안 마시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오늘은 편두통이 있으면 커피를 조심하게 먹어야 한다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커피 3잔 이상 마시면 편두통 위험 ↑

 

편두통이 있는 사람이 커피를 하루에 3잔 이상 많이 마시면 편두통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하루에 1~2잔의 커피는 문제가 없었다.

미국 보스턴 브리검여성병원 수면장애학과 연구팀은 간헐성 편두통 성인 환자 98명의 자료를 토대로 추적 연구를 실시했다. 대상자들의 한 달 평균 편두통 발생 횟수는 5번이었다.

대상자 중 66%는 커피 등 카페인이 든 음료를 하루에 1~2잔 마셨고, 12%는 하루에 3잔 이상 마셨다. 섭취 카페인의 1인분 양은 8온스(237㎖) 커피 1잔, 6온스(177㎖) 차 1잔, 12온스(355㎖) 탄산음료 1캔, 2온스(59㎖) 에너지드링크 1캔으로 정했다.

6주 동안의 연구 기간 동안 대상자들에게 평균 8.4회의 편두통이 발생했다. 대상자들은 연구 기간 동안 일주일 평균 7.9회 카페인 음료를 마셔 하루에 적어도 카페인 1인분 양에 해당하는 음료를 마신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 결과, 하루 3잔 이상의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바로 그날이나 다음날 편두통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결과는 음주나 스트레스, 수면, 신체활동과 생리 등을 고려했을 때에도 동일했다.

연구팀의 수잔 베르티쉬 박사는 “간헐성 편두통 환자 중에는 커피 같은 카페인 음료를 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연구에서는 하루 1~2잔의 카페인 음료는 두통 발생과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연구팀의 엘리자베스 모스토프스키 박사는 “카페인의 역할은 아주 복잡한 면이 있다”며 “카페인은 두통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또한 두통 증상을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러게 편두통이 있는 사람은 조심하게 커피를 마셔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네요. 늘이야기하지만 머든 과하면 안 좋은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