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페 디저트 소개하는 블로그 입니다.
5월 3일 금요일 다음날이면 휴일이라서 오늘 다들 파이팅이 넘치는 오늘 입니다. 오늘 글은 카페 하나를 소개 할려고 합니다. 다들 알고 있을거 같지만 모르는 사람을 위해 소개 할려고 합니다. 지금 엄청난 이슈인 카페 바로 블루보틀입니다.
바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커피계의 애플'로 통하는 블루보틀(Blue Bottle)이 3일 서울 성수동에 1호점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
블루보틀 대표 메뉴인 '뉴올리언스'는 미국에선 4.35달러(한화 5,046원·부가가치세 8.75% 포함) 일본에서 540엔(한화 5,616원·부가가치세 8% 포함)에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58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됐다.
카페라테는 미국에서 4.35달러(약 5046원), 일본에서는 561엔(약 5834원)에 판매되는데 한국에서는 6100원으로 책정됐다.
블루보틀의 이런 프리미엄 전략에도 한국 1호점 영업 첫날 오전에는 문이 열리기 전부터 수백 명의 사람이 매장 앞에서 줄을 섰다.
블루보틀커피코리아 관계자는 "오전 5시30분부터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했고, 블루보틀 1호점 1호 구매자는 어젯밤 12시 자정부터 줄을 섰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블루보틀은 손님이 주문을 하면 커피콩을 저울에 달고 갈아서 핸드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내리는 '슬로우 커피'가 특징이다.
블루보틀은 한국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지난해 6월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법인을 설립했다. 일본에 이은 2번째 해외 진출이다.
올해 1월31일에는 오픈 하우스 행사를 개최, 자사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커피를 현장에서 만들어 시음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브라이언 미한 블루보틀의 CEO는 지난 2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블루보틀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한국인이 미국인 다음으로 많다"며 한국시장 진출배경을 설명하기도 했다.
현재 미국(57점)과 일본(11점)에서 운영 중인 68개 매장은 모두 직영점이다. 커피 맛에 집중할 수 있도록 메뉴는 6~8가지로 간소화하는 전략을 취했다.
메인 음료는 일반 카페 메뉴와 비슷하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라떼 등을 판매한다. 커피가 아닌 일반 음료는 레몬 유자 스파클링, 핫 초콜릿 등이 있다.
한편 블루보틀은 성수점에 이어 상반기 내에 삼청동에 2호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게 블루 보틀 소개 했는데요. 저는 오늘 처음 알았는데 그러게 유명한지는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번 가서 마셔 보고 싶어지네요. 안 좋게도 미국 일본 보다 우리나라가 제일 비싸요ㅜㅜ 아직까지 비싸야 더 끌리는 국민 갬성이 있나 봐요.......저는 없는데 ㅋㅋ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커피계의 애플 ㅋㅋ왠지 어떤 느낌인지 알거 같은 비유 입니다. 이러게 오늘 카페 추천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더 좋은 글로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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